숙성을 위한 최고의 환경

숙성을 위한 최고의 환경

델리지아 에스텐스의 식초 농장은 해발 350m의 사수올로 산기슭에 있는 몬테기비오에 위치하고 있다. 영국식 정원과 오래된 삼림 지대 옆에 있는 트레비아노와 그라스파로사 포도나무는 남서쪽을 향한 석회암 토양에서 잘 자란다. 이 곳은 완벽한 숙성을 위한 이상적인 서식지다.

햇살을 머금은 포도

햇살을 머금은 포도

수확 전 몇 달 동안 지속되는 따뜻한 햇살 덕분에 포도가 최적으로 숙성되어 당도가 높아진다. 이는 이후의 박테리아 발효에 도움을 주어 델리지아 에스텐스 식초만의 달콤한 신맛과 풍미를 더해준다.

포도나무에서 식탁까지, 자연 그대로

포도나무에서 식탁까지, 자연 그대로

발사믹 식초를 위한 포도의 성장, 재배, 숙성을 포함한 전과정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는다. 자연의 생명력이 지닌 힘을 믿고 시간이 만들어 내는 마법을 열정과 오랜 기다림으로 성취할 뿐이다. 진정한 자연의 맛, 델리지아 에스텐스의 발사믹 식초는 순수함을 지향한다.

과거에 뿌리를 둔 미래

과거에 뿌리를 둔 미래

이탈리아 모데나 지역의 에스테 공작에 의해 '발사믹'이라는 명칭이 처음 시작되었다. 에스테 가문은 발사믹 식초를 고급 요리에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이로 인해 유럽의 왕실과 귀족들의 식탁에 오르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모데나 발사믹 식초는 세계 최고의 셰프들의 요리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델리지아 에스텐스는 사수올로에 있는 에스테 공작 궁전의 연못 위에 있는 조각에 묘사된 독수리를 상징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는 발사믹의 유래, 뿌리에서 부터 이어저 온 전통과 깊은 연관을 상징하며 미래를 향한 비전을 담고 있다.

한때 "분수 극장"이었던 Duke's Peschiera는 원래 멋진 물놀이 시설로 바쳐진 기념비적인 야외 걸작이다. 수영장 위로 우뚝 솟은 Este Eagle은 우아한 돌 타원 안에 둘러싸여 있다. 델리지아 에스텐스는 에스테 가문의 전통성과 명맥을 이어받아 현재와 미래에도 발사믹의 가치를 이어나가기 위해 Este Eagle을 로고로 채택하였다.

델리지아 에스텐스의 식초 농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숙성 통이 있다. 오크, 밤나무, 벚나무, 향나무, 뽕나무, 물푸레나무,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어져 독특하고 섬세한 풍미를 더해준다. 포도를 부드럽게 압착한 후, 포도즙을 낮은 불에서 서서히 졸여 최적의 당도에 도달할 때까지 농축 시킨다. 이렇게 농축된 포도즙은 유리 용기에 옮겨져 발효 과정을 시작하며, 이후 본격적인 숙성 단계에 들어간다. 초기에는 밤나무나 오크 통에서 약 2년간 숙성된 후, 점점 작은 크기의 다양한 나무 통에서 추가 숙성을 거친다. 이 최종 숙성 단계는 최소 12년이 지나야 완료 되며, 때로는 25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

델리지아 에스텐스 식초 농장은 1970년에 설립되었으며, 이는 산테 베르토니의 모데나 전통 발사믹 식초에 대한 열정의 결실이었다. 산테는 처음부터 개방적인 태도로 회사를 설립하였고, 오늘날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롱 발사믹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무리하지 않으면서도 꾸준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강한 의지와 지속적인 개선의 노력을 기반으로 한다.

아름다운 언덕에 위치한 트레비아노와 람브루스코 그라스파로사 포도밭을 인수하고 유기농 농업과 전통을 존중하는 등, 혁신적인 방법을 도입 하였으며 '제품의 탁월함을 추구하는 것' 이것이 이 가족 운영 회사의 경영 원칙이다.